HNU 스터디그룹 운영안내 (학기중)
1. 사업목적
가. 구성원간 상호작용을 통한 심층적인 학습 유도
나. 그룹학습을 통한 폭넓은 학습방법 및 노하우 공유
다. 그룹학습을 통한 학업성취 능력 향상
라. 그룹활동을 통한 협동심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
2. 모집방법 및 모집영역
가. 신청자격 : 본교 재학생 (학부생에 한함)
나. 모집인원 : 총 70그룹 (그룹별 3명 이상, 모두 동일한 교과목을 수강할 것)
다. 모집영역 : 교과목 위주(전공/교양)
라. 신청방법 :
■ 스터디그룹 홈페이지 http://hnucms.hannam.ac.kr/lc/studygroup/?page_id=11 에서
참여신청서, 학습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
■ 중복참여 불가
3. 운영방법 및 지원내용
가. 운영방법
■선정된 스터디그룹 별 학습방 생성 (ID:본인학번, PW:하이포탈비번과동일)
■ 주간학습 보고서 제출
– 제출 방법 : 스터디그룹 홈페이지 http://hnucms.hannam.ac.kr/lc/studygroup/
– 2주에 한 번, 1주일 동안의 학습내용을 각각 기재하여 해당주차 보고서함에 제출
– 1,4,8주차는 지도교수면담 보고서로 제출
– 반드시 화면의 [작성하기]를 클릭해야 보고서가 제출됨
– 주간학습보고서 2회 미제출 시 탈락
– 주간학습보고서를 허위 작성 할 경우 탈락되며 이후 스터디그룹 지원 불가
■ 최종결과보고(최종결과콘텐츠함, 최종결과보고서함은 반드시 전체 공유로 설정)
– 최종결과보고는 콘텐츠 또는 보고서(지정양식) 중 선택하여 제출
※ 콘텐츠로 제출 시 가산점 20% 부여
– 최종결과보고 내용(콘텐츠, 보고서 동일)
① 그룹의 구성 배경 및 참여동기 ② 학습목표 및 그룹 운영 방침 ③ 학습 활동 과정 및 학습 내용
④ 학습 성과 및 소감
– 최종결과콘텐츠 제출 시 유의사항
1) 작성방법 : 최종결과콘텐츠함 선택➩ 보고서 작성하기 클릭➩ My Contents 클릭➩ 콘텐츠 제작 및 제출
2) 최종결과보고 내용이 담긴 PPT를 최소 5분 이상 10분 이내로 제작
3) 구성원 전원이 참여하여 파트별로 나누어 녹음할 것
■ 스터디그룹 홈페이지에 게시한 최종결과보고의 저작권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 귀속됨
■ 스터디그룹 참여자는 해당학기 학습법세미나에 1회 이상 참여해야 함
(2회 이상 참여시 우수그룹 선정 점수 부여)
나. 우수그룹 선정기준 및 시상내역
■ 선정기준
심사항목 |
세부항목 |
배점 |
비고 |
|
CTL 프로그램 참여 |
학습법세미나 참석 |
10점 |
심사 배점표 참조 |
|
보고서 |
1~8주차 보고서 |
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내용의 적합성 |
30점 |
|
최종결과보고 |
콘텐츠 또는 보고서 중 선택 제출 |
40점 |
콘텐츠 제출 시 가산점 20% 부여 |
|
스터디 구성원 간 협력과 교류 |
홈페이지 활성화 |
게시글/댓글/콘텐츠 |
10점 |
|
방문/조회/추천 |
10점 |
|
||
합계 |
100점 |
|
- 합계점수가 높은 순서로 선발하되, 동점일 경우 최종결과보고서, 1~8주차 보고서 점수가 높은 순서로 선발함.
■ 학습법세미나 심사배점표
학습법세미나 |
|
참여횟수 |
점수 |
10회 이상 |
10점 |
8~9회 |
8점 |
5~7회 |
6점 |
3~4회 |
4점 |
2회 |
2점 |
다. 기 타
■ 교수 : 교원업적 점수 10점 부여
※ 지도교수에게 사전에 스터디그룹 운영에 관한 협조공문 및 핸디발송
■ 학생 : 경력마일리지 점수 5점 부여
* 문의 : 괴테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 ☎629-8124 / ✉ctl@hnu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