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이트 소개

 

한남

HNU 스터디그룹 운영안내 (학기중)

 

 

 1. 사업목적

  가. 구성원간 상호작용을 통한 심층적인 학습 유도

  나. 그룹학습을 통한 폭넓은 학습방법 및 노하우 공유

  다. 그룹학습을 통한 학업성취 능력 향상

  라. 그룹활동을 통한 협동심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

 

 2. 모집방법 및 모집영역

  가. 신청자격 : 본교 재학생 (학부생에 한함)

  나. 모집인원 : 총 70그룹 (그룹별 3명 이상, 모두 동일한 교과목을 수강할 것)

  다. 모집영역 : 교과목 위주(전공/교양)

  라. 신청방법 :

     ■ 스터디그룹 홈페이지 http://hnucms.hannam.ac.kr/lc/studygroup/?page_id=11 에서

        참여신청서, 학습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

     ■ 중복참여 불가

 

3. 운영방법 및 지원내용

   가. 운영방법

    선정된 스터디그룹 별 학습방 생성 (ID:본인학번, PW:하이포탈비번과동일)

   ■ 주간학습 보고서 제출

      – 제출 방법 : 스터디그룹 홈페이지 http://hnucms.hannam.ac.kr/lc/studygroup/

      – 2주에 한 번, 1주일 동안의 학습내용을 각각 기재하여 해당주차 보고서함에 제출

      – 1,4,8주차는 지도교수면담 보고서로 제출

      – 반드시 화면의 [작성하기]를 클릭해야 보고서가 제출됨

      – 주간학습보고서 2회 미제출 시 탈락

      – 주간학습보고서를 허위 작성 할 경우 탈락되며 이후 스터디그룹 지원 불가   

   

     최종결과보고(최종결과콘텐츠함, 최종결과보고서함은 반드시 전체 공유로 설정)

 

       – 최종결과보고는 콘텐츠 또는 보고서(지정양식) 중 선택하여 제출

 

         ※ 콘텐츠로 제출 시 가산점 20% 부여

 

        – 최종결과보고 내용(콘텐츠, 보고서 동일)

 

       ① 그룹의 구성 배경 및 참여동기 ② 학습목표 및 그룹 운영 방침 ③ 학습 활동 과정 및 학습 내용

       ④ 학습 성과 및 소감

 

        – 최종결과콘텐츠 제출 시 유의사항

 

       1) 작성방법 : 최종결과콘텐츠함 선택➩ 보고서 작성하기 클릭➩ My Contents 클릭➩ 콘텐츠 제작 및 제출

 

       2) 최종결과보고 내용이 담긴 PPT를 최소 5분 이상 10분 이내로 제작

 

       3) 구성원 전원이 참여하여 파트별로 나누어 녹음할 것

 

     스터디그룹 홈페이지에 게시한 최종결과보고의 저작권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 귀속됨

    ■ 스터디그룹 참여자는 해당학기 학습법세미나에 1회 이상 참여해야 함

      (2회 이상 참여시 우수그룹 선정 점수 부여) 

 

  나. 우수그룹 선정기준 및 시상내역

    ■ 선정기준

심사항목

세부항목

배점

비고

CTL 프로그램 참여

학습법세미나  참석

10점

심사 배점표 참조

보고서

1~8주차 보고서

목표 달성을 위한     학습내용의 적합성  

30점

 

최종결과보고

콘텐츠 또는 보고서

중 선택 제출

40점

콘텐츠 제출 시 가산점 20% 부여

스터디 구성원 간 협력과 교류

홈페이지  활성화

게시글/댓글/콘텐츠

10점

 

방문/조회/추천

10점

 

합계

100

 

 

 - 합계점수가 높은 순서로 선발하되, 동점일 경우 최종결과보고서, 1~8주차 보고서 점수가 높은 순서로 선발함. 

   

    ■ 학습법세미나 심사배점표

학습법세미나

참여횟수

점수

10회 이상

10

8~9회

8

5~7회

6

3~4회

4

2회

2

 

다. 기 타

     교수 : 교원업적 점수 10점 부여

              ※ 지도교수에게 사전에 스터디그룹 운영에 관한 협조공문 및 핸디발송

     학생 : 경력마일리지 점수 5점 부여

 

 

 

 

   * 문의 : 괴테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  ☎629-8124 / ✉ctl@hnu.kr